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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PC 및 모바일 앱

RichardJ 2024. 4. 11. 16: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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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금융인증서-발급:-PC-및-모바일-앱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PC 및 모바일 앱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과 갱신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금융인증서는 공동인증서를 대체하는 인증 수단으로, 클라우드에 안전하게 보관되어 분실이나 도용 걱정 없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효기간이 3년으로 길고, 비밀번호도 간단한 6자리 숫자로 설정할 수 있어 관리가 용이합니다.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절차 (PC)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은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에서 간단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 순서를 따라 해보세요.

  •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 접속

 

 

 

  • 상단 메뉴에서 [인증센터 > 개인] 선택
  • 인증센터 페이지에서 [금융인증서] 클릭
  • [인증서 발급/재발급] 버튼 클릭
  • 약관 동의 및 인터넷뱅킹 아이디, 주민등록번호 입력
  • 추가 본인인증 진행 (보안카드/OTP 또는 KB 모바일 인증서)
  • ARS 전화 인증 및 국민은행 계좌번호, 비밀번호 입력
  • 금융인증서 로그인 화면에서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 입력
  • 휴대폰으로 전송된 확인코드 입력 후 '전송' 버튼 클릭
  •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6자리(숫자로만 구성) 설정
  • 국민은행 금융인증서 발급 완료

발급 후에는 바로 인터넷뱅킹에 로그인하여 금융인증서 설정을 마무리해야 합니다.

 

로그인 화면에서 '금융인증서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주신 후, 다음 화면에서 이름, 휴대폰 번호, 생년월일을 한 번 더 입력해주세요. 그 다음 발급받은 금융인증서를 선택한 뒤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설정이 완료됩니다.

 

국민은행 모바일 앱에서 금융인증서 갱신하기

 

 

 

국민은행 금융인증서의 유효기간은 3년입니다. 만료일이 다가오면 갱신 메시지를 받게 되는데, 이때는 모바일 앱에서 갱신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 국민은행 모바일 앱 로그인

 

 

 

 

 

  • 전체 메뉴에서 [인증/보안] 선택
  • [다른 인증수단] 메뉴 클릭
  • 금융인증서 선택 후 [인증서 갱신] 메뉴 진입
  • 갱신할 금융인증서 선택 및 비밀번호 입력
  •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진행
  • 금융인증서 비밀번호 재입력
  • 갱신 완료 (유효기간 3년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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