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한 정보

EDREAMS 고객센터로부터 환불받은 과정

RichardJ 2024. 3. 16. 09:34
728x90
반응형

EDREAMS-고객센터로부터-환불받은-과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eDreams라는 해외 여행사를 통해 항공권을 예매했다가 취소하고 환불받는 과정에서 겪은 어려움에 대해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저렴한 가격에 현혹되어 eDreams에서 항공권 예매

작년 6월, 구글 플라이트에서 항공권을 검색하던 중 eDreams에서 프론티어 항공의 항공권을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고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게다가 캐리어 1개 포함이라는 문구까지 있어 별 고민 없이 결제를 진행했죠.

 

 

 

예약 확인 메일에서 발견한 이상한 점

그런데 예약 확인 메일을 받고 나서 뭔가 이상한 점을 발견했습니다. 캐리어 포함이라더니 No bags added라고 적혀있었고, 결제 시 안내된 금액보다 수수료가 추가로 빠져나간 것이었죠. 저가 항공사인 프론티어의 경우 캐리어는 물론 위탁 수하물도 추가 요금을 내야 한다는 사실을 알고 있었기에, 불안한 마음에 eDreams 예약을 취소하고 프론티어 항공 공식 사이트에서 수하물까지 포함해 다시 예매했습니다.

 

 

 

eDreams 예약 취소의 복병

eDreams의 취소 및 환불 규정을 살펴보니 당일 취소 시 100% 환불이 가능하고, 저가 항공사의 경우 해당 항공사 사이트에서 직접 예약을 취소하라는 안내가 있었습니다. 저는 프론티어 항공 사이트에서 당일 예약을 취소했고, 항공사로부터 예약 취소 메일도 수신했습니다.

 

Booking-cancellation

 

그런데 이상하게도 eDreams에서는 며칠이 지나도 예약 확인 메일이 계속 오고 있었습니다. eDreams 사이트에 로그인해서 예약 상태를 확인해 보니 여전히 Booking confirmed로 표시되어 있더군요. 정작 eDreams 사이트에는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할 수 있는 옵션이 전혀 없었습니다.

 

eDREAMS 일반 이용 약관 검토

 

 

eDreams 고객센터와의 전쟁 시작

eDreams 고객센터에 전화를 걸어 보니 도무지 연결이 되지 않았습니다. 웹사이트의 채팅 상담과 페이스북 메신저로도 수차례 시도했지만, 상담원과 직접 연락이 닿기까지는 말도 안 되게 오랜 시간이 걸렸죠.

 

겨우 채팅 상담을 통해 상담원과 연결이 닿았을 때는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프론티어 항공에서 받은 예약 취소 메일을 전달해 달라는 상담원의 요청에 메일을 전달했지만, 돌아온 것은 발신 전용 메일 주소였습니다.

 

발신-전용-메일

 

담당 상담원은 예약 취소 건을 직접 처리하고 환불 관련 안내를 이메일이나 문자로 발송하겠다고 했지만, 며칠이 지나도 연락은 없었습니다. 다시 eDreams 고객센터에 연락하려 했지만 번번이 실패하고 말았죠.

 

디스퓨트로 겨우 환불 받다

골치 아픈 eDreams를 뒤로 하고 프론티어 항공에 연락해 보니, 이미 환불 처리를 완료했으니 카드사에 문의해 보라는 답변을 들었습니다.

 

결국 Bank of America의 분쟁 거래(Dispute Transaction) 제도를 활용해 eDreams를 상대로 클레임을 제기하고, 겨우 환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유사한 경험을 한 여행객의 후기를 보니 디스퓨트로 환불받고도 1년 뒤 eDreams 측에서 이자까지 물어내라는 연락을 받았다고 하더군요. 앞으로도 비슷한 일이 생길지 두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Bank of America - Dispute Transaction 바로가기 ▶

 

교훈: eDreams 항공권 예약, 변경, 취소는 절대 비추

eDreams는 과연 제대로 된 여행사가 맞는지 의문이 들 정도로 고객센터 연락이 어려웠습니다. 항공권 예약을 취소하거나 변경해야 할 일이 생긴다면, eDreams는 절대 추천하지 않습니다.

 

이 글이 비슷한 피해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여행 예약 시 믿을 만한 여행사인지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 되세요!

 

 

EDREAMS-고객센터로부터-환불받은-과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