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시간 및 취소/반품 절차
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정보

G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상담 시간 및 취소/반품 절차

by RichardJ 2024. 3. 24.
728x90
반응형

G마켓-고객센터

 

 

G마켓은 쇼핑 플랫폼을 통해 고객에게 다양한 쇼핑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G마켓을 이용하다 보면 주문, 결제, 배송, 취소, 반품, 교환 등 여러 상황에서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G마켓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응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G마켓 고객센터 이용 방법과 더불어 주문 취소, 반품, 교환 절차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G마켓 고객센터 전화번호 및 상담 시간

 

G마켓 고객센터는 구매, 판매, 스마일페이, 스마일배송 등 상황에 따라 전용 상담 전화번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 구매 고객의 경우 1566-5701번으로 전화하시면 되고, 판매자라면 1566-5707번으로 연락하시면 됩니다.

 

상담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으니 참고해 주세요.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 회원은 1522-5700으로 전화해주시면 됩니다. 이 번호는 1년 365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G마켓 전담센터 전화번호

  • 스마일페이: 1644-0739(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스마일배송: 1644-5718(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스마일프레시: 1670-4249(평일 오전 7시 ~ 오후 8시, 토요일/공휴일 오전 7시 ~ 오후 6시, 일요일 오전 9시 ~ 오후 6시)
  • G마켓 여행 고객센터: 1566-5705(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음식배달 문의: 1566-5708(평일 오전 10시 ~ 오후 24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 스마일카드(현대카드) 문의: 1522-0080(평일 오전 9시 ~ 오후 6시, 주말 및 공휴일 휴무)

 

전화 상담 외에도 G마켓 고객센터에서는 PC 화면을 공유하며 문제를 해결해 주는 원격 지원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선, 1566-5701번으로 전화하신 후 상담원의 안내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그 다음 원격 지원 접속에 필요한 ID 또는 이름을 입력하신 후에 원격 지원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G마켓 고객센터를 통해 주문 취소하는 방법

G마켓에서 상품을 주문한 후 취소해야 할 경우, 마이페이지주문 내역에서 직접 취소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단, 주문 상태가 '입금 대기' 또는 '결제 완료'인 경우에만 가능하며, '배송 준비 중'이라면 취소가 바로 처리되지 않고 판매자 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이미 상품이 발송된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능하므로, 반품 신청을 해야 한다는 점 유의해 주세요. G마켓 고객센터에 연락하시면 취소 가능 여부와 절차에 대해 안내받으실 수 있습니다.

G마켓-고객센터

 

G마켓 고객센터를 통해 반품 신청 시 알아둬야 할 사항들

G마켓에서 구매한 상품의 반품을 원하신다면,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G마켓 홈페이지의 나의 쇼핑정보 > 주문내역에 들어가셔서 '반품신청'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반품 가능 기한이 지났거나 쿠폰, 글로벌 상품 등 일부 품목은 판매자와 협의를 해야할 수도 있습니다.

 

반품 배송비 결제 방법

반품 배송비를 결제하는 방법에는 3가지가 있습니다:

  • 바로 결제: 환불금액에서 차감하는 방법 또는 스마일캐시로 결제하는 방법 중 1개 선택
  • 반품할 상품에 동봉: 반품할 상품을 포장할 때 현금을 동봉하는 방법(다만, 이는 분실 위험이 있어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님)
  • 판매자 계좌로 이체: 상품 판매자에게 반품 배송비를 직접 송금하는 방법으로, 반품을 요청하시기 전에 판매자와 협의해야 함.

 

반품 배송비 구매자/판매자 부담

  • 구매자 부담: 구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경우
    • 단순 변심, 연락처 미기재, 잘못된 주소 입력, 부재, 연락두절 등
  • 판매자 부담: 판매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상품을 반품하거나 교환하는 경우
    • 배송된 상품이 상품 제목 및 상세페이지에 표시/광고된 내용과 다른 경우
    • 파손된 상품이 배송된 경우

G마켓-고객센터

 

G마켓 고객센터를 통한 교환 절차 및 배송비 처리 기준

G마켓에서 상품 교환을 하려면 반품과 마찬가지로 배송 완료 후 7일 이내에 교환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또한, 교환 역시 배송 완료 후 7일이 지났거나 e-쿠폰, 글로벌셀러 상품 등 일부 상품의 경우 판매자 확인을 거쳐야 합니다.

 

G마켓 홈페이지에서 나의 쇼핑정보 > 주문내역에 들어가셔서, 주문 상품 우측에 있는 '교환신청'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G마켓에서는 교환 배송비를 스마일캐시로만 결제할 수 있는데요(잔액 부족 시, 충전 후 교환 신청 가능). 구매자의 변심으로 인한 교환이라면 구매자가, 상품 하자로 인한 교환이라면 판매자가 교환 배송비를 부담합니다.

 

G마켓을 이용하면서 어려움이 있다면 G마켓 고객센터를 적극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